2024/07 43

재능나눔 한지공예봉사단, 요양원어르신과 손거울 만들기 활동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한지공예봉사단 9명은 7월 11일 오후 2시 로뎀요양원을 방문하여 어르신 20명과 한지를 이용한 손거울 만들기 활동을 실시 했다. 호기심에 가득찬 어르신께 색색이 한지를 나누어 주고 풀칠을 하여 거울틀에 붙이는 과정을 여러번 반복하도록 봉사단이 옆에서 친절하게 도와 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한지공예는 처음이라 신기해하면서도 고운 한지의 매력에 금방 심취해 집중력을 발휘하며 작업에 몰두했다. 색색이 예쁘게 만든 거울틀에 문양을 붙이며 내가 손수 만든 거울이 세상에서 제일 예쁜듯이 즐거워 하셨다.

센터소식 2024.07.11

대한적십자 동두천지구협의회 이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희망의 메신저 노란천사 이주민을위한 의료봉사#대한적십자사 봉사회 동두천지구 협의회(회장 홍미선)는 지난 7월7일(일) 동두천 지구협의회 사무실 1층과 2층 에서 이주민 노동자들과 이주민을 위한 의료 봉사에 참여했었다. 내과,물리치료, 한방과, 치과 등으로 운영하고 있었지만 현재는 비대면 전화로 진료하여 이주민환자들이 약을 처방해가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천에서 오는 약사를 도와 처방전을 받은 이들에게 약사가 약을 제조하면 옆에서 보조하며 포장해주는 봉사로 현재 의료 상황에 의해 봉사회별로 한 달에 한번 천주교 봉사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 심장이 안좋아서 라파엘을 방문하게 된 이주민노동자 한 명은 병원약이랑 다르다며 없던일로 하자고 소리를 높여서 주위사람들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의료지원 담당자와..

맛있는 메아리 반찬봉사

7월 6일 토요일맛있는메아리 반찬봉사 하였습니다 열무 물김치에 애호박젓국찌개, 어묵볶음 , 콩나물냉채만들어 배달완료~ 홍성주 회원님이 농사지어보내주신 열무와오이,애호박으로 푸짐한꾸러미 만들어 15가구 어르신들께 전해드리고 더위와 장마에 건강하시길 당부하며 행복한 7월 봉사를 마쳤습니다.맛메회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담달에 또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