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14

수호천사, 행복을 만드는 정리수납 자원봉사 실시(6.21)

수호천사, 행복을 만드는 정리수납 자원봉사 실시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 소속 자원봉사단체 수호천사(회장:한미영)는 6월 21일 불현동 소재 한부모가정에서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회원 7명이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대상자분에게 정리수납 방법을 알려주며 청소와 정리정돈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지원사업으로 다양한 이유로 청소와 정리수납에 어려움을 느끼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함께 청소와 정리수납을 실시하고 건강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한미영 수호천사 회장은 “봉사 후 깨끗하게 정리 된 집을 보고 보람을 느꼈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대상자 가구가 쾌적한 환..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6.19)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회장:김경희)는 지난 6월 19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온기나눔 세탁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회원들은 혼자서 이불빨래가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이불과 옷감을 수거하여 자원봉사센터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하여 세탁, 건조 후 다시 가져다 드렸다.김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홀로 계신 분들의 이불빨래를 깨끗하게 해드려서 보람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빨래봉사에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송내동 새마을 부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6.19)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6월  19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서 양기관은 이동세탁차량 운영, 집수리 및 정리수납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관리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지속 협력을 약속했다.자원봉사센터 형남선 센터장은 “봉사자의 재능과 숭고한 가치를 지역사회 꼭 필요한 곳에 펼칠 수 있도록 더불어 사는 문화를 장려하고, 긍정적 사회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불현동 김우정 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자원봉사센터와 적극 협력하여 아름답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6.11)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6월  11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이동세탁차량 운영,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관리 등에 관한 내용이다.  형남선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중앙동과 사회복지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매우 특별하다”라면서 “앞으로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김태화 중앙동장은 “오늘 자원봉사센터와 맺은 협약을 계기로 지속 가능하며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생활고에 놓인 주민들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세탁봉사 실시(6.10)

소요동 새마을부녀회, 세탁봉사 실시(6.10)소요동 새마을부녀회(회장:전송덕)는 지난 6월 10일 소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온기나눔 세탁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거동이 불편해 이불 세탁이 어려운 독거노인과 장애인 두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서비스를 제공받은 한 어르신은 “겨우내 묵은 이불 빨래는 무거워서 혼자 할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건조까지 해서 배달해 주니 정말 고맙다”라고 말했다.전송덕 새마을부녀회장은 “장마가 오기 전에 거동이 불편한 취약 가구에 세탁 봉사를 펼쳐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니 정말 뿌듯하다. 앞으로도 소요동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가는 새마을부녀회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송내동 행정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6.10)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지난 6월 10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동장:임은승)와 자원봉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지원으로 이동세탁차량 운영, 주거환경 개선(집수리, 정리수납 등)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관리 등에 관한 내용이다.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호협력 업무협약 추진(6.4)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지난 6월 4일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동장:박은수)에서 생연2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취약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지원으로 이동세탁차량 운영, 주거환경 개선(집수리, 정리수납 등)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 · 관리 등에 관한 내용이다.형남선 센터장은 “주변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주거환경이 좋지 않은 이웃들이 생각보다 많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이 협력해 생연2동의 취약계층 주민복지 향상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세탁봉사 실시(6.3)

상패동 새마을부녀회, 세탁봉사 실시(6.3)상패동 새마을부녀회(회장:백은희)는 지난 6월 3일 상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온기나눔 세탁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회원들은 몸이 불편하신 독거어르신댁 2곳을 찾아가 이불빨래와 함께 집안 청소도 진행했다. 백은희 부녀회장은 "세탁봉사 후 뽀송뽀송한 이불을 가져다 드리고, 좋아해 주시는 어르신을 보며 봉사에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행복을 주는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탄소중립 체험부스 운영 IN 생연 어수페스타(6.1)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지난 6월 1일 생연2동 '생연 어수 페스타' 행사장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체험부스를 운영했다.이날 쓰레기와 재활용 분리배출 게임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안내했으며, 자연에서 재배한 식물 수세미를 활용하여 시민들이 직접 수세미에 환경사랑 문구와 그림을 넣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또한 일회용 폐플라스틱컵을 활용하여 시민들이 미세먼지 흡수에 탁월한 공기정화식물을 심고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저탄소 생활문화를 장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