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 19

재능나눔 우클렐레봉사단, 요양원 어르신께 신나는 연주봉사 펼쳐~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우쿨렐레봉사단 20명은 6월 27일(목) 오전 10시 상패동 노인복지요양센터에서 우쿨렐레 연주 봉사 활동을 펼쳤다. 옷과 모자를 맞춰입은 우콜렐레봉사단은 어르신이 따라부를 수 있는 옛날 노래로 펜플릇, 우쿨렐레, 하모니카  악기를 연주했으며, 트롯트 노래에 맞춘 신나는 율동도 준비해 흥겨움을 더했다.어르신도 아침 시간이라 힘드실텐데도 봉사단과 반갑게 인사하고 박수를 치며 노래를 따라부르는 등 즐거워 하셨다. 재능나눔 우쿨렐레봉사단은 매주 목요일 센터3층에서 2시간식 수업을 하고 월 1회 어르신이 계신 시설을 방문해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센터소식 2024.06.27

재능나눔 노래교실봉사단, 로젠요양병원에서 흥겨운 봉사활동 펼쳐~

자원봉사센터 재눙나눔 노래교실봉사단 16명은 지난 6월 26일(수) 오후 2시 로젠요양병원을 찾아 노래봉사 활동을 펼쳤다.  재능나눔 노래교실봉사단은 갈고 닦은 노래실력과 춤을 마음껏 뽐내며 더위와 우울감에 지친 환자분들에 큰 기쁨과 활력을 주었다. 어르신도 노래와 큰 박수로 화답하며  '고맙다, 또와달라' 는 요청을 보내와 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감동했으며 봉사하는 보람과 행복감을 느꼈다.

센터소식 2024.06.27

재능나눔 원예치료 봉사단 노인주간보호센터 봉사활동 펼쳐

사)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는 재능나눔 원예치료봉사단은 지난 6월 25일(화) 오전 11시 정성노인주간보호센터로 원예치료 봉사 활동을 다녀왔다.갖가지 생화 꽃을 준비해간 원예치료봉사단은 어르신이 직접 꽃을 만지고 향기도 맡으며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 꽃이 사람의 정신에 얼마나 유익한 역활을 하는지  이야기 했다.어르신마다 포장지에 갖가지 꽃으로 미니꽃다발을 만들고 나니 ' 오랜만에 생화꽃을 보니 기분이 좋다, 세상을 떠난 아내가 꽃을 참 좋아했는데 그립다.' 등의 이야기를 나눴다.재능나눔 원예치료봉사단은 어르신의  우울감해소와 인지 향상을 위한 꽃화분 만들기 봉사 활동을 기획하고 있으며 매월 1회 봉사를 목표로 수업에 임하고 있다.

센터소식 2024.06.26

불현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6.24)

불현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 동두천시 불현동 새마을부녀회(회장:문숙자)는 6월 24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이동세탁차량을 통한 빨래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진행되었고, 자원봉사센터의 이동세탁차량으로 세탁과 건조를 진행한 후 완성된 세탁물을 새마을부녀회원이 대상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또한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세탁물이 건조되는 시간 동안 해당 가정에서 깨끗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각종 청소 및 살림 정리 봉사까지 나눔을 실천했다. 문숙자 새마을부녀회장은“장마철을 앞두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고, 이동세탁차량을 지원해 주신 자원봉사센터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보도자료 출처: 불현동행정복지센터]

수호천사, 행복을 만드는 정리수납 자원봉사 실시(6.21)

수호천사, 행복을 만드는 정리수납 자원봉사 실시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 소속 자원봉사단체 수호천사(회장:한미영)는 6월 21일 불현동 소재 한부모가정에서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회원 7명이 참여하여 구슬땀을 흘리며 대상자분에게 정리수납 방법을 알려주며 청소와 정리정돈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지원사업으로 다양한 이유로 청소와 정리수납에 어려움을 느끼는 관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함께 청소와 정리수납을 실시하고 건강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제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추진됐다. 한미영 수호천사 회장은 “봉사 후 깨끗하게 정리 된 집을 보고 보람을 느꼈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대상자 가구가 쾌적한 환..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6.19)

송내동 새마을부녀회, 온기나눔 세탁봉사 실시 송내동 새마을부녀회(회장:김경희)는 지난 6월 19일 송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온기나눔 세탁봉사활동을 실시했다.이날 회원들은 혼자서 이불빨래가 어려운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하여 이불과 옷감을 수거하여 자원봉사센터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하여 세탁, 건조 후 다시 가져다 드렸다.김경희 새마을부녀회장은 “홀로 계신 분들의 이불빨래를 깨끗하게 해드려서 보람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빨래봉사에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는 송내동 새마을 부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6.19)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6월  19일 불현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서 양기관은 이동세탁차량 운영, 집수리 및 정리수납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관리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지속 협력을 약속했다.자원봉사센터 형남선 센터장은 “봉사자의 재능과 숭고한 가치를 지역사회 꼭 필요한 곳에 펼칠 수 있도록 더불어 사는 문화를 장려하고, 긍정적 사회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불현동 김우정 동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면밀히 살펴보고 자원봉사센터와 적극 협력하여 아름답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6.11)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6월  11일 중앙동 행정복지센터와 자원봉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취약계층 대상으로 이동세탁차량 운영, 주거환경 개선 자원봉사, 자원봉사자 모집·연계 및 지도·관리 등에 관한 내용이다.  형남선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장은 “중앙동과 사회복지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매우 특별하다”라면서 “앞으로 협약 내용을 충실히 이행해 복지사각지대 가구에게 행복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김태화 중앙동장은 “오늘 자원봉사센터와 맺은 협약을 계기로 지속 가능하며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생활고에 놓인 주민들이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