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45

신흥중학교 자원봉사 기본교육 실시(3.31)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지난 3월 31일 신흥중학교에서 전체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성숙한 미래 자원봉사자로 성장할 청소년들이 자원봉사 기초소양을 습득하여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나눔과 자원봉사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학생들은 동영상 시청과 퀴즈를 통해 자원봉사의 개념과 가치, 자원봉사자의 자세, 봉사활동 인정기관, 1365자원봉사포털, 봉사활동 방법 등을 자세히 배웠다. 특히 센터는 일상생활 속 올바른 시민성을 실천할 수 있는 봉사활동 안내와 학생의 진로와 흥미, 특기를 활용한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 방법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형남선 자원봉사센터장은 “개인이기주의와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해진 사회에서 청소년들이 자원봉사활..

2023 재능나눔봉사단 개강식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3월 30일(목) 오전 11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나눔 전문 봉사단 개강식을 진행 했다. 이번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우클렐레&음악치료, 실버건강체조, 원예치료, 노래교실, 미술&놀이치료, 발마사지, 이미용 등 7개 분야로 60명이 등록하였으며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 대상자 욕구를 반영하고 봉사자의 재능과 보람을 이끌어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박상덕 부시장과 김승호의장도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에 참석하여 “ 본인이 가진 재능을 자원봉사 활동에 접목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야말로 시대가 요구하는 정말 값진 일이다. 부디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 ” 며 재능나눔 봉사단을 격려했다. 형남선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배우고..

대한적십자 엔젤봉사회 제12회차 사랑의 반찬봉사

엔젤봉사회는 3월21일~22일 12회차 사랑의 반찬을 실시했다. 12회차 메뉴는 감자셀러드,나박물김치,무말랭이&진미채무침,소고기장조림으로 사랑과 정성으로 네종류의 반찬이 완성되었다. 음식 만드는 것도 예술이고 작품이된다.맛도 좋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탄생되니 봉사원들도 행복한 마음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주도 쉬지 않고 사랑의 손길로 참여하고 있다. 봉사는 중독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