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자원봉사 단체 활동

2023 재능나눔봉사단 개강식

자원봉사센터 2023. 3. 30. 16:10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3월 30일(목) 오전 11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재능나눔 전문 봉사단 개강식을 진행 했다.

이번 재능나눔 프로그램은 우클렐레&음악치료, 실버건강체조, 원예치료, 노래교실, 미술&놀이치료, 발마사지, 이미용 등 7개 분야로 60명이 등록하였으며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 대상자 욕구를 반영하고 봉사자의 재능과 보람을 이끌어 내는데 중점을 두었다.

 

박상덕 부시장과 김승호의장도 재능나눔 봉사단 개강식에 참석하여 “ 본인이 가진 재능을 자원봉사 활동에 접목하여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야말로 시대가 요구하는 정말 값진 일이다. 부디 열심히 참여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길 바란다. ” 며 재능나눔 봉사단을 격려했다.

형남선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 평소 관심 있었던 분야를 배우고 익혀 봉사로 이어지는 재능나눔 활동은 봉사를 시작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의 기회를 주고 봉사활동으로 보람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본인이 힐링하면서 누군가에게 즐거움도 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다. 센터에서 봉사에 필요한 부분은 최대한 지원하겠다.” 고 전했다.

 

재능나눔 봉사단 수업은 4월 1일 부터 프로그램별 요일을 달리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5월부터 12월까지 수업과 봉사를 병행하면서 지역의 사회복지 시설 및 기관과 연계해 활발히 봉사에 참여하고 재능으로 아름다운 지역사회가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