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 40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청소년유해환경캠페인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대(연합대장 권태연)는 4월21일(금)청소년유해환경 캠페인을 연합대임원 및 각 지대장들과 지대원들 50여명이 모여 중앙역 1번출구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구시가지에 밀집되어있는 유해업소 주변 및 공원을 돌며 시민들에게 마스크와 홍보리플릿을 나눠주며 청소년 건전생활을 위한선도활동을 전개했다. 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은 매월 세째주 금요일마다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생활환경 조성을위한 홍보를 계속해 나 갈 계획이다. 캠페인 행사준비를 위해 항상 애써주시는 청소년국장(장종구), 청소년부장(최미정)과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신 모든분들께 감사함을 드린다.

수호천사 봉사단,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봄나들이(4.22)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 소속 자원봉사단체 수호천사(회장:한미영)는 지난 4월 22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 22명과 연천 고대산 일원에서 행복한 봄나들이를 함께했다. 봉사단과 아이들은‘자연아 놀자!’라는 제목으로 숲속에서 숲해설가의 설명을 들으며 숲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현무암화분 만들기와 자연 부산물로 브로치 만들기 등의 탄소중립 체험활동을 진행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자원봉사」지원사업으로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까지 월1회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더불어 사는 정신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건강한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자 추진됐다. 수호천사 한미영 회장은 ..

대한적십자 동두천지구협의회 제43회 장애인의 날 행사운영지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동두천지구협의회(회장 김삼성) 에서는 제43회 장애인의날을맞아 행사지원요청을 받아 지난 4월20일(목) 동두천시 시민회관에서 진행된 행사에 지구협의회 임원과 봉사원들이 함께 참여했었다. 김삼성회장의 지휘하에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자리 안내, 훨체어이동, 화장실 동행, 동두천경찰서와 함께하는 장애인지문등록 보조, 점심도시락전달 및 식후 정리까지 노란조끼 천사들은 일사천리로 능숙하게 일들을 해냈다. 행사측에서 미쳐 준비하지 못해 음식물 쓰레기들을 처리하지 못해 망설일때 봉사원들은 소매를걷고 맨손으로 음식물정리및 분리수거까지 하는 모습은 행사에 참여한 타단체와 일반인에게도 적십자의 이름을 돋보이게하는 모습이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모여 즐기는 행사에는 400 여명이 참석했었고 농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