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0 5

2023 자원봉사센터 제 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지난 3월 18일(토) 오전 10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25가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박형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 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하고 내가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관심과 보탬이 되는 모범적인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 고 했다. 또한 형남선 센터장은 “ 가족이 화목해야 지역사회가 행복하고 건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며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보람과 열정을 갖고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안미현선생님의 칼림바와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교육, 가족봉사..

방범기동순찰연합대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

동두천시 방범기동순찰연합대(대장권태연)는 3월17일(금)오후9시 "청소년 유해환경 캠페인"을 실시 하였다. 개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해 4개조로 나누어 신시가지 주변에서 시민들에게 "청소년유해환경 리플릿"을 나눠주며 홍보활동을 하였다.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속에서 올바르게 성장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펼쳐나갈 것이다.

대한적십자 엔젤봉사회 2023년 제11차 사랑의 반찬봉사

엔젤봉사회는 3월14일~15일 11회차 사랑의 반찬을 실시했다. 11회차 메뉴는 돈불고기,시금치나물,배추겉절이,코다리조림과 빨강풍차&흰곰베이커리 지원 맛있는 빵,생연2동봉사회 김숙회회장부부의 사랑으로 지원된 쌀과자로 이번주에도 사랑과 정성 가득담아 결연세대를 방문 안부를 확인했다. 동두천시 희망복지팀 요청으로 사실조사 후 긴급 지원 2세대 추가 최근 사각지대에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는 세대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2023년 동두천시민예술대학 수강생 모집

2023 동두천시민예술대학 강좌에 이담농악 보유자 김경수가 진행하 는 장구산조 강좌가 개설되었습니 다. 이담농악의 독특한장단을 산조 형식으로 장구가락으로 재미있게 작품을 구성했습니다. 동두천시 무형문화재 제3호 이담농악 전승교육 차원에서 계승 발전을 시키 고자 하는 강좌이니만큼 많이많이 관심 가져 주시고 참여를 부탁드리며 주변에 지인분들께도 홍보를 당부드립니다. 김경수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