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2 7

주미회 중앙동 어버이날 행사 운영지원

2023년 5월 10일 수요일 중앙동 동사무소에서 어버이날 기념식 및 경로잔치가 열렸습니다. 자원봉사센터의 요청으로 주미회도 봉사에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이런 행사의 봉사는 처음이라 미숙한 부분도 많았지만 마임봉사단, 새마을 회원분들이 도움주셔서 수월했던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센터의 부름에 언제든지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는 주한미군한국인봉사단입니다. 감사합니다^^ P.S 점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재능나눔 우쿨렐레&음악치료, 어르신께 행복한 연주 봉사 펼쳐 ~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재능나눔 우쿨렐레·음악치료봉사단이 지난 11일, 상패동 소재 동두천노인복지요양센터를 방문해 흥겨운 연주 및 노래봉사로 어르신들께 기쁨을 선사했다고 전했다. 이날 재능나눔 우쿨렐레·음악치료봉사단은 그동안 갈고 닦은 우쿨렐레, 팬플루트, 하모니카, 플루트, 오카리나 등 다양한 악기 연주와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은 노래와 율동을 선보여 큰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자원봉사센터 우쿨렐레·음악치료봉사단을 지도하는 안미현 강사는 “코로나 기간에도 꾸준히 지도하고 연습한 보람이 있다. 여러 가지 악기를 다루는 수강생이 있어 볼거리가 다채롭고 무엇보다 어르신이 더욱 즐겁고 행복해하시는 것 같아 정말 뿌듯하다. 어르신이 좋아할 만한 곡을 더 많이 연습해서 활발히 봉사에 참여하겠다”라고..

센터소식 2023.05.12

2040 나혼산의 사랑의 밀키트 봉사단 오리엔테이션

사)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9일 두드림희망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센터 시·군 맞춤형 지원사업 ‘2040 나혼산의 사랑의 밀키트’ 봉사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040 나혼산의 사랑의 밀키트’는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둔 20세 이상 49세 미만의 혼자 사는 솔로 남녀가 참여하여 건강 위주의 식단과 음식을 배우고 이웃에 전하는 나눔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협력하는 공동체 삶을 실천하는 사업이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사업에 협업으로 참여하는 동두천시 스타셰프실용전문학교 임정숙, 유동민 기능장에게 위촉장 전달, 사업안내, 자원봉사 기초교육, 레크레이션 순으로 진행됐으며, 봉사자들은 향후 6개월 동안 건강식 밀키트를 만들어 이웃 사랑을 실천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2040 나..

센터소개 2023.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