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제20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벽화그리기 활동

자원봉사센터 2024. 11. 4. 17:24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지난 1102() 오전 09시 제 20기 한마음 가족봉사단, 동두천여자중학교 미술동아리 학생 등 70명이 참여하여 생연 212통 태극기 마을에 벽화그리기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5월 생연 2동 신천경로당 오래된 벽화 골목을 새로이 조성하고자 바탕색을 칠한 뒤 날씨가 허락하지 않아 스캐치만 여러번 반복하며 숙제로 남았었는데 오래 기다려온 만큼 설레고 기쁜 마음으로 색칠 활동에 참여 했다.

 

박형덕시장, 김승호의장, 시의원도 현장을 방문하여 벽화 작업에 참여한 가족과 학생들에 태극기 마을로 소문이 나서 외부에서 찾는 사람이 많은데 절로 미소 짓는 행복한 골목으로 만들어 주기 바란다. ” 며 봉사단을 격려했다.

 

벽화에 참여한 가족은 “ 5월에 예쁘게 칠한 벽에 드디어 색을 입혀 그림을 완성할 수 있어 너무 기쁘다. 골목을 찾는 사람이 이 그림을 감상한다는 생각에 아이를 다독이며 최선을 다했다. 우리 가족이 만든 하나밖에 없는 벽화라 너무 소중하고 두고두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 골목에 자주 놀러 오겠다. ” 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단이 완성한 생연 2동 태극기 마을의 낡은 골목이 아기자기 사람냄새 나는 무지개빛 화려한 골목으로 밝게 변모했다. 이 벽화골목이 거주하는 어르신에 웃음과 행복을 주고 사람들이 머물다가는 따사롭고 아름다운 골목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