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취약계층지원 '추석맞이 선물꾸러미 전달식&전나누기' 행사운영

자원봉사센터 2024. 9. 13. 10:44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지난 912() 오전 8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 부녀회 주방 및 야외마당에서 2024 경기도센터 취약계층지원사업 한가위, 우리 다함께 행복충전() ’ 행사를 운영했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추석맞이 선물꾸러미 전달 강강술래, 선물줄래~ ’ 전달식을 오전 11시 센터 이사 10명이 참석하여 실시했다.

 

추석맞이 전나누기 행사는 센터 소속단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회원 40명이 참여하여 행사 전날부터 재료 손질 및 꼬지를 꽂고 손수 야채를 다져 수제 동그랑땡을 만들었다. 동태전을 시작으로 오색모듬전, 동그량땡 등 많은 양의 전을 일사분란하게 부치고 한쪽에서는 완성한 삼색전을 보기 좋게 용기에 담아 미리 준비한 삼색 송편 떡 100팩과 함께 포장했다.

 

여성단체협의회 윤한옥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맛있는 음식을 만들고 전해 줄 수 있어 기쁘고 바쁜 중에도 내일 같이 열심히 참여해준 회원들도 너무 감사하다. ‘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말처럼 모두 풍요로운 추석이 됐으면 좋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

 

추석 맞이 선물꾸러미 100박스 안에는 3만원상당 생필품이 들었으며 8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정한 100가구에 배분했다. 오늘 만든 전과 송편도 시청 및 8개동행정복지센터에서 선정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오늘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