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45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 청양군 수해복구 자원봉사활동 지원(7.26, 28)

사)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지난 7월 26일과 28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충남 청양군 목면 피해농가를 찾아가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휴가를 내고 생업을 제쳐두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82명은 폭염과 발이 푹푹 빠지는 진흙 밭인 열악한 환경이지만 피해농가를 생각하며 적극적으로 팔을 걷어붙이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이날 도움을 받은 피해농가 군민은 “이번 수해로 5, 6년간 키운 인삼을 모두 버리게 되고 복구에 막막했지만 자원봉사자분들이 먼거리에 찾아와 일손을 돕고 격려해 주셔서 큰 힘이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에 음으로 양으로 후원해주신 동두천시 자원봉사단체와 활동에 필요한 물품과 간식 등을 지원해주고 원활한 현장활동에 힘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대한적십자 평화로 봉사회 말벗과 죽 전달 봉사

대한적십자사 평화로 봉사회(회장 차광미)는 지난 7월 20~21일 를 실시하였습니다. 어르신들의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와 건강은 어떠신지 여쭙고 들어드리고 왔습니다. 날도 더운데 늘 고맙다며 잡아주시는 손 오히려 감사했습니다. 항상 고맙다고 말씀하시는 어르신들이 늘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사랑을 나눔으로 실천하는 평화로 봉사회~❤.

우정봉사회 도시락 배달

♧우정봉사회 7월 도시락배달 봉사♧ □ 우정봉사회는 지난21일 불현동 관내 저소득 어르신 17가구에 도시락 전달 및 여름철 무더위 안부 챙겨 드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 조애자 회장은 "폭염과 폭우가 반복되는 이상 기후에 가족. 친지 그리고 주변 이웃들에게 각별히 더 안부를 챙겨주기를 당부하고. 결국 자원봉사도 정성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아니겠는가?" 하시며 무더운 날씨에 도시락배달에 참여해 준 봉사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불현동 새마을 말라리아 예방 방역활동

2023.7.24(월) 15:50~~ 불현동 새마을이 제8회차 말라리아 방역을 실시 하였습니다. 천보산로:굿모닝요양원 주변, 조산마을 축사 주변,국민체육센터 주변,조산마을. 탑신로:뒷골,연두마을,사기막골을 방역.소독 하였습니다. ( 참석자 명단 ) -. 윤수정,문숙자,허경범,허옥무, 홍순혁,이규헌. -. 방역 범위가 넓은 불현동은 분무형 방역기(예,보건소)가 넘 갖고 싶어요.

중앙동 새마을 말라리아 예방 방역활동

2023년 7월 20일(목)오후 6시 중앙동 말라리아방역 비온뒤라 민원이 많이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민원 들어온 곳 부터 방역을 실시하였습니다 방역하면 중앙동!! 중앙동의 모기들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참석해주신 모든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운날 수고 하셨습니다 중앙동 화이팅~~^^

중앙동 새마을 삼계탕 나눔봉사

2023년 7월 19일(수) 중앙동 부녀회 삼계탕봉사 중앙동에서는 중복을 이틀 앞두고 삼계탕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삼계닭 5호 100마리 토종닭2마리 전복,문어,인삼과 많은약제 찹쌀과 콩설기떡 많은 밑반찬과 수박으로 잘마무리하였습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삼계탕 봉사에 애쓰신 김태화동장님을비롯 팀장님과 모든동직원 오경묵주사님 부녀회회원일동 , 협의회회원 모두모두 고생들 많으셨습니다 하미순사모님을 비롯 모든 단체장님들께서 맞있다는 말 한마디에 고생했던 마음들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감사합니다 중앙동 화이팅~~^^

생연1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삼계탕 나눔봉사

7월20일 목요일 생연1동 새마을 부녀회에서 내일이 중복이라 삼계탕 겉절이김치 오이지 떡 마른오징어꽈리고추조림등등 80여세대 홀로계신어르신 저소득층등 전달과 장마철에 수고하신 직원과 단체장님들과 특별히 박형덕시장님이 함께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동두천중앙역앞 동두천 떡집에서 떡을 스폰해 주셨습니다 떡이 맛있다고 소문난집 입니다 감사합니다

재향군인회여성회 6.25참전유공자 삼계탕 나눔행사

7월 20일 동두천시재향군인회여성회는 중복을 맞아 여성회가 준비한 닭 80마리와 스폰 10마리 합계 90마리 삼계탕 만들어 6.25참전유공자와 지역 취약계층과 회원들에게 나눔봉사 하였습니다 봉사에 참여 하신 서득창회장님, 박연순 전회장님, 김순금 직전회장님과 회원님 모두 수고많으셨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