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가족봉사단

2023 자원봉사센터 제 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 개최

자원봉사센터 2023. 3. 20. 11:46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지난 318() 오전 10시 두드림희망센터 3층에서 25가족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9기 한마음가족봉사단 발대식을 진행했다.

 

박형덕 시장은 인사말에서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 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하고 내가 살아가는 지역사회에 관심과 보탬이 되는 모범적인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기 바란다.” 고 했다. 또한 형남선 센터장은 가족이 화목해야 지역사회가 행복하고 건강한 나라가 될 수 있다며 요즘 시대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자원봉사 활동으로 보람과 열정을 갖고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안미현선생님의 칼림바와 오카리나 연주를 시작으로 자원봉사 교육, 가족봉사단 활동영상, 가족봉사단 월별 활동 안내와 주의점, 19기 회장을 선출 했으며 올한해 가족의 이름으로 성실히 봉사에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자원봉사센터 가족봉사단은 코로나 시기 독거어르신과 가족을 매칭한 안부방문 활동을 실시 했으며, 올해부터 그전 활동으로 공원가꾸기, 골목벽화그리기, 장애아동과의 나들이, 경로당식사대접, 명절맞이 송편, 전만들기, 연탄배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