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탄소중립 실천

탄소 다이어트 아파트 주민봉사단 발대식(현진에버빌@)

자원봉사센터 2023. 6. 16. 17:15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지난 6월 14일 현진에버빌아파트 커뮤니티센터에서 주민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탄소 다이어트 아파트주민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가속화되는 기후위기와 늘어나는 쓰레기 발생으로 환경문제와 사회문제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탄소중립을 실천해 가자라는 취지로 추진됐다.

 

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벼룩시장 운영, 올바른 재활용분리배출 홍보, 탄소중립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 탄소저감 활동에 노력할 예정이다.

 

형남선 자원봉사센터장은 인사말에서 기후위기는 먼 미래가 아니고 점점 눈앞에 현실로 다가왔습니다. 지구환경과 주민, 미래세대를 위해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봉사단에게 감사함을 표한다.”고 전했다.

 

아파트봉사단 유지룡 회장은 탄소중립 실천은 우리에게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파트 쓰레기양도 줄이고 주민과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좋은 계기로 삼아 주민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동두천시의회 김승호 의장과 동두천시 자치행정국 김유종 국장이 함께하여 사업 참여자들을 격려하고 사업추진에 힘을 보탰다.

 

한편 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탄소중립과 봉사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개발과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