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

2023 설맞이 '마음담은 설드림' 전 만들기 행사

자원봉사센터 2023. 1. 20. 15:20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소속 여성단체협의회(회장:이유화)회원 30명은 지난 119() 8시 모두의 주방에서 설을 맞아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할 전(꼬지,동그랑땡, 동태)을 만들었다.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배분사업비 150만원으로 설맞이 마음담은 설드림 명절 전만들기 행사를 실시했으며, 자체 예산으로 떠국떡 1kg과 복만두 100팩을 구입하여 오늘 만든 전과 함께 3종 세트를 시청에서 선정한 대상자 100가구에 전달했다.

여성단체협의회원들은 전날 시장을 보고 밑작업을 한후 당일 아침 일찍 주방에 모여 꼬지를 꽂고 수제 동그랑땡을 빚는 등 동태와 함께 삼색전을 정성껏 만들었다.

박형덕시장은 봉사자의 정성이 들어가 두배로 맛있다. 며 개인 일도 미루고 이웃을 위해 노력해줘서 정말 감사하다. 외롭고 힘든 분들께 정말 큰 위로가 될 것 같다.고 봉사자를 격려했다.

이유화 회장은전날부터 준비하느라 힘은 들었지만 전을 받고 기뻐할 분을 생각하니 보람이 정말 크다. 동두천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살아있는 살만한 도시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늘 센터에서 준비한 떡국떡, 만두, 전은 자원봉사센터 소속 단체 한우리, 애향동지회에서 가가호호에 직접 배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