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적십자 생연2동봉사회 영양죽&밑반찬 만들기

자원봉사센터 2023. 1. 20. 14:08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생연2동 적십자(회장: 김숙희)에서는 지난 105두드림 모두의 주방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죽과 밑반찬 만들어 전달활동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 재능나눔 전문 단체지원 사랑의 죽만들기활동은 적십자 생연2동봉사회, 문화원여성회, 적십자 엔젤봉사회 3개 단체가 참여하여 1~2월에 시청에서 선정한 150세대에 영양죽과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한다.

오늘 첫 번째 활동으로 생연2동 적십자에서 소고기와 야채를 다져 넣은 건강 영양죽과 오징어젓갈, 장조림, 무생채 등 밑반찬 3가지를 만들고 밀키트 누룽지 백숙 1팩씩도 같이 동봉하여 대상자 25명에게 회원들과 분배하여 배달에 나섰다.

 

김숙희 회장은 밑반찬을 전해 드려도 몸이 아프고 치아가 불편해 못 드시는 대상자가 많다. 센터에서 세심하게 신경 쓴 활동이고 우리 단체에서 영양죽을 오랫동안 만들어 온 점을 고려해준 점이 감사하다. 정성을 다해 만든 만큼 맛있게 드시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길 바라는 마음이다.” 고 전했다.

 

생연2동 적십자의 죽 만들기 활동은 111일에 25가구를 더 만들고 마무리한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재능을 활용한 전문 단체에 사업비를 지원하여 단체 활동에 활력을 주고 취약계층의 고충을 해결하는 자원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