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자원봉사자 교육&아카데미&워크숍

자원봉사 하반기 아카데미 운영(2022.11.7~8.)

자원봉사센터 2023. 1. 12. 11:51

)동두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은 2022년 1107일() 14시 두드림 희망센터 3층에서 자원봉사자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반기 자원봉사 아카데미 개강식이 열렸다.

 

지난 7월 상반기 아카데미에 이어 하반기 아카데미는 자기 관리를 통해 더 건강한 봉사자로, 아름답게 소통하는 봉사자로 거듭나자는 뜻에서 성숙한 봉사자가 만드는 더 아름다운 세상~ ’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박형덕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좋은 강의는 나에게 동기부여를 주고 나를 변화시키고 발전하게끔 도와준다. 늘 하는 봉사지만 새롭게 바라보고 나를 다듬어 더불어 함게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가까이 있는 사람이 제일 소중하고 평화로운 일상이 주는 고마움을 느끼며 더 열심히 아끼고 나누고 봉사해야겠다고 느끼는 그런 교육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개강식에 이어 아카데미 제1강 이동훈 강사의 건강한 봉사자의 자기관리 노하우 에서는 본인이 타고난 체질에 대해 진단하고 장단점을 파악하여 장점은 부각하고 단점은 체질을 변화하려는 노력으로 타인과 잘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일상 속에서 작은 스트레칭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법을 강의해 봉사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둘재날인 8일은 김승환 강사의 참된 리더십과 아름다운 소통 봉사자 간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자세와 서로 협력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본다.

 

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자원봉사 상·아카데미 전문 강좌를 통해 자원봉사자의 올바른 자세와 마음가짐,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행복한 봉사자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변화를 추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