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소식/자원봉사축제&자원봉사자대회

제15회 동두천시자원봉사축제-01 (2022.10.22.)

자원봉사센터 2023. 1. 12. 10:01

사)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박형덕)는 10월 22() 보산동 한미우호의 광장에서 박형덕 시장, 김성원 국회의원, 김승호 시의회의장 및 시의원, 도의원, 각 유관기관 단체장, 자원봉사자, 시민 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15회 자원봉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2022년 제15회 자원봉사축제는 3년간의 코로나 시기에 고생한 자원봉사자를 위로하고 침체된 자원봉사를 활성화하자는 의미를 담아 다시한번, 다함께라는 슬로건으로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날 동두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박형덕 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자가 베풀어주신 나눔과 봉사 덕분에 시민을 더욱 힘나게 하고 동두천시가 정이 넘치고 살기좋은 지역으로 위상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라며 오늘 축제를 통해 자원봉사와 함께 더욱 발전하는 동두천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새로 취임한 형남선 센터장 또한 자원봉사자가 행복하고 힘나게 봉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며 힘차게 개막을 선포했다.

 

이번 축제는 51개의 자원봉사 단체가 참여하여 전시홍보부스, 체험부스, 게임부스, 먹거리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볼런티어 장기자랑에 5개팀, 지역 6개 팀의 공연, 초대가수 요요미의 축하무대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자원봉사자와 시민을 위한 푸짐한 경품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용산 로이드브라운 사령관, 2사단 210포병여단, ACS, BOSS도 참여하여 장갑차, 다연장로켓포를 전시하고 시민들이 시승할 수 있도록 해 눈길을 끌었으며 페이스페인팅, 다트판 돌리기를 통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는 등 시민들과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이 되었다.